본문영역

> 진흥회소개 > 진흥회사업

진흥회 사업

선도문화진흥회는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문화, 예술 전반에서 민족정신을 밝히는 운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외래문화가 전래되기 전부터 있어온 우리의 고유한 전통 문화를 되살리고자 선도문화연구 및 복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도문화의 대중화와 이를 통한 행복사회 구현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문화의 가치를 알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인성이 살아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사업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활동을 통하여 밝고 환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선도문화진흥회는 민족정신의 회복을 통하여 민족의 정신적 구심을 마련하고 이를 통하여 민족의 화합과 평화통일에 이바지 하고, 민족정신의 세계화를 통하여 인류 전체의 행복과 평화로운 지구 실현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선도문화연구 및 복원사업

한민족 고유의 전통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 복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족정신의 근원을 새롭게 밝혀 한민족의 정신적 구심을 바로 세우기 위한 ‘선도문화연구 및 학술사업’, ‘‘한민족 상고사 연구’, ‘민족정신회복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도문화연구 및 학술대회 실시

민족정신 회복을 위한 사업 실시 (한민족 상고사 그림 전시회, 한민족 상고사 연구 등)

개천절 알리기 서명운동, 고조선 및 단군 알리기 등 선도문화 알리기 운동 실시

선도문화 대중화 및 이를 통한 행복사회 구현사업

선도문화는 홍익정신과 기학氣學을 바탕으로 형성된 한민족 고유의 문화를 말합니다. 생활 속에서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 국민으로서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순회강연회’, ‘선도문화축제한마당’, ‘선도 수련법 개발 보급’, ‘홍익가정 실천 운동’, ‘이웃과의 소통 캠페인’, ‘선도문화 동호회 운영’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대국민 순회 강연회 실시

선도문화 축제 한마당 실시

홍익가정 실천 운동 실시

선도문화 동호회 운영

선도문화 인력양성 및 교육사업

선도문화를 보급하고 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 창조적이고 인성이 살아있는 강사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바로 알고 느낄 수 있도록 ‘선도강사 양성교육’, ‘어린이, 청소년, 부부인성캠프’, 선도문화 및 역사강좌개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선도강사 양성교육

어린이, 청소년, 부부인성 캠프 실시

선도문화 및 역사강좌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