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회 소개 >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우리 한민족의 역사는 인류의 시원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부도지>와 <한단고기> 기록에 따르면 인류의 시원이었던 마고성 시대에는 인류의 본래 모습이 하늘의 성품과 부합되는 신성을 갖춘 조화로운 존재였습니다. 또한, 인간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를 번영하게 하기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미(五味)의 변(變)’으로 인류는 타락하였고 결국 마고성을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고성 출성과 함께 인간이 본래 태어난 목적과 모습을 잃어버리지 않고 다시 회복할 것을 다짐하는 ‘복본(復本)의 맹세’를 하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민족은 ‘복본의 맹세’를 지키기 위해 환인, 환웅, 단군 시대를 이어오면서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문화를 꽃피웠습니다. 그 이후에는 잃어버린 인류 본래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 ‘복본의 맹세’를 잊지 않고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노력하였습니다.

수많은 역사의 시련과 역경 속에서도 홍익정신의 불은 꺼지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다시 홍익정신의 불씨를 되살려 인류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대안이 되길 바랍니다.

(재) 선도문화진흥회는 ‘복본의 맹세’를 바탕으로 인간 본래의 밝은 본성을 회복하는 인성 회복 운동과 함께 모든 생명을 두루 이롭게 하는 선도문화운동을 사회 곳곳에 실천하며 대한민국과 나아가 인류의 건강, 행복, 평화를 만들어 가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선도문화진흥회가 거룩하고 위대한 한민족의 홍익정신을 통해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