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회원 > 이용약관

이용약관

진흥회 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선도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진흥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진흥회의 설립목적과 공익적 사업취지에 공감하고 사회 공동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법인/단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진흥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부 절차 이용 및 관련 행사 안내, 온라인 기부 시스템 등을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1.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법인/단체는 진흥회가 정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으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진흥회 홈페이지 회원에게 보내는 이메일은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며 진흥회 홈페이지의 서비스와 관련된 특별한 이벤트나 이슈가 있는 경우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메일 주소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의 확인과 동의를 거쳐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타인이나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회원자격을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회원이 가입 신청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항목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진흥회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거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홈페이지의 기부 절차 이용 및 관련 행사 안내, 온라인 기부 시스템 등 제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합니다.
2. 진흥회 홈페이지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1일 24시간을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 및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진흥회가 수행하는 제반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진흥회의 사업과 관련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진흥회 고유목적사업 수행을 위해 서비스를 통해 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정보를 진흥회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 및 정보를 진흥회 홈페이지의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을 할 수 없으며, 외부로 유포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자격의 상실]
회원의 자격은 다음의 경우에 상실됩니다.
1. 회원이 회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2.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3. 기타 관련법령이나 진흥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5. 타인이나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기는 경우


[제8조 ID 관리]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가 타인에 의해 무단 이용되는 경우, 이를 즉시 진흥회 홈페이지에 통보해야 합니다.
4. 진흥회 홈페이지는 ID 및 비밀번호 노출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9조 게시물 삭제]
진흥회 홈페이지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게시된 게시물 및 미풍양속에 위반된 내용일 경우
- 상업성 광고 게시물
-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이나 진흥회가 정한 이용조건의 취지에 부합하지 아니하는 게시물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진흥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서비스는 진흥회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의 회원가입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진흥회는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1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흥회 홈페이지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진흥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