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진흥회 활동소식


본문영역

> 진흥회 활동 > 진흥회소식

진흥회 소식

기운차림봉사단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캠페인 실시|



선도문화진흥회가 MOU를 맺고 있는 기운차림봉사단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캠페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선도문화 대중화를 통한 행복사회 구현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사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웃들이 있어서 기운차림봉사단과 함께하는 활동을 실시하셨습니다.


기운차림봉사단에서는 힘들지만 열심히 살아가려는 분들께 정말 값싸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고자 기운차림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기운차림 식당에서 필요한 쌀, 식재료 등 필요한 물품 등을 후원하고 이를 통하여 기운차림 봉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지부에서는 가까운 기운차림식당을 방문하여 운영이 어려운 곳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되어 식당 관계자분들이 무척 행복해하였습니다. 기운찬 홍익을 실천한 지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도1지부 도봉기운차림식당 쌀 후원 및 봉사 활동>





<부산울산경남지부 사하기운차림식당 쌀 후원 및 봉사활동>



<대전충청지부 청주가경기운차림식당 식재료 후원 및 봉사활동>





<부산울산경남지부 울산 기운차림식당 쌀 후원 및 봉사활동>


<대구경북지부 대구기운차림식당 쌀 후원 및 봉사활동>


사하기운차림식당은 30에 가까운 무더위에 열악한 냉방시설에 의지하며 65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코로나 19 상황임에도 2시간 전부터 줄지어 기다리는 어르신들이 계셨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식사제공을 하느라 여러 가지로 분주한데도

맛있게 식사하시는 어르신들을 뵈면 무척 보람을 느낀다는 기운차림 식당 관계자분의 감동적인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선도문화진흥회의 도움 덕분으로 앞으로 3개월 동안은 쌀 걱정 없이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대접해 드릴 수 있게 되어 무척 기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선도문화진흥회는 기운차림봉사단과 연계하여 꾸준히 홍익사업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의 주역인 선도문화진흥회 파이팅!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트 공유하기 URL복사

댓글 0